세계에서 가장 긴 지름길

로드 트레인이 마을을 우르르 통과할 때마다 Laverton은 활기를 띱니다. 그렇지 않으면 섬뜩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활주로 도로는 마을 외곽에 도달하기 훨씬 전에 붉은 모래 아래에서 사라집니다. 바람이 거세지면 모래는 먼지로 변하고 고운 구릿빛 광택으로 마을을 뒤덮습니다. 먼지가 가라앉고 어둠이 내리면 별이 떠오릅니다. 가능한 것보다 더 많은 별이 나타납니다.
Wongutha 및 Tjalkanti 사람들의 전통적인 땅에 세워진 Laverton 은 서호주에서 Great Central Road로도 알려진 Outback Way 의 출발점을 표시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대륙 횡단 도로 중 하나인 이 도로는 1950년대에 렌 비델(Len Beadell)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당시 도로 건설의 성과 중 하나였습니다. 1947년부터 1963년까지 Beadell은 호주 정부를 위해 6,000km가 넘는 아웃백 트랙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불도저가 사막의 모래 위에 남긴 자국은 어떤 거대한 동물이 이 길을 지나갔는지 궁금해하는 사막 사람들을 겁에 질리게 했습니다.
서호주의 Laverton은 장대한 사막 로드 트립의 시작점이 아니라 막바지에서 기대할 수 있는 일종의 아웃백 타운입니다. 호주에서 가장 큰 두 사막인 빅토리아(Victoria)와 그레이트 샌디(Great Sandy)의 가장자리에 고립된 Laverton은 퍼스(Perth)에서 차로 12시간, 이미 멀리 떨어져 있는 칼굴리(Kalgoorlie)에서 5시간 거리에 있어 개척 문명의 마지막 전초기지처럼 느껴졌습니다.
거의 70년이 지난 후 이곳에 서자 앞에 놓인 것에 대한 신호가 있었습니다. Great Beyond 방문자 센터 ; 탐험가 명예 의 전당 ; Windarra Lookout에서 끝없는 사막 풍경의 큰 하늘 전망. 그리고 출발하기 전에는 이 사업의 엄청난 규모를 숙고하지 않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아웃백 웨이(Outback Way)는 호주의 한쪽을 다른 쪽과 연결하는 북서쪽을 따라 호주 중심부를 통과하는 가장 직접적인 경로입니다. 서호주의 Laverton에서 멀리 떨어진 Queensland의 Winton까지 2,700km를 따라 Outback Way는 셀 수 없이 많은 토착민의 고향과 고립된 국립공원을 지나 생명을 구하는 아웃백 로드 하우스에 들릅니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해안을 따라가는 포장된 경로에서 수천 킬로미터(및 몇 주 동안의 여행)를 단축하는 훌륭한 대각선 지름길로 퍼스와 케언즈를 연결합니다. 로드 트립으로서 아웃백 여행의 정수를 그대로 담아냅니다.
내가 Laverton을 떠난 후 처음에는 Outback Way가 왜 그렇게 장엄한 교차로로 간주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가는 것은 쉬웠다. 그리고 출발의 스릴은 앞에 지구상에서 가장 길고 비어있는 도로 중 하나가 놓여 있다는 인식을 막았습니다.
활주로가 끝나는 곳에서 도로 직원, 그레이더, 우뚝 솟은 붉은 먼지의 소용돌이는 이 도로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공했습니다. 언젠가 아웃백 웨이는 전체 길이를 따라 봉쇄될 것입니다. 이미 1,200km만이 봉인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으며 4WD에서 가장 잘 주행합니다. 속도와 접근 용이성에서 얻는 것 – 비가 온 후에는 도로의 봉인되지 않은 부분이 통과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 확실히 로맨스에서 잃을 것입니다. 크고 돌이킬 수 없는 변화의 정점에 있는 길이, 어쩌면 사막일 수도 있습니다.
작은 가족용 자동차 크기의 바퀴가 달린 트럭이 길을 막고 뜨거운 아스팔트 냄새가 내 콧구멍에 들어갔을 때 Bev Carmichael은 거의 불필요한 "정지" 표지판을 들고 "진행을 멈출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완료되면 여정이 며칠로 단축될 것입니다. 외부의 외딴 원주민 커뮤니티를 위해 충분히 빨리 올 수는 없습니다."
누가 그런 여행을 하고 있을지는 미스테리였습니다. 다른 차량은 하루 종일 Carmichael의 검문소를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Tjukayirla Roadhouse를 넘어 Laverton을 떠난 후 305km 거리에 도로가 호주의 또 다른 거대한 사막인 Gibson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런 외로운 환경에서 다른 시대에 대한 두려움의 희생양이 되기 쉬웠고, 길을 뒤로하고 그 너머에 있는 사막으로 공격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지 상상했습니다. 사막의 이름은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1874년, Alfred Gibson이라는 청년이 원정대의 마지막 남은 낙타를 타고 탐험가 Ernest Giles의 도움을 받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Giles는 살아남았지만 Gibson은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Laverton에서 550km 떨어진 최초의 규모의 정착지인 Warburton은 대도시처럼 느껴졌고 Tjulyuru Art Center 는 Ngaanyatjarra 사람들의 예술가들이 그린 희귀한 아름다움의 캔버스로 가득 찼습니다. 도심에서는 낮의 권태가 더위와 함께 증발했고, 해 질 무렵 주민들은 거리를 되찾기 위해 나섰다. 마을에서 3km 떨어진 아이더 크릭 크로싱(Eider Creek Crossing)에는 리버 붉은 고무나무가 그 너머에 있는 깊은 사막에 대한 의장대처럼 형성되었습니다.
그 후 며칠 동안 길은 사막 한가운데로 펼쳐졌습니다. 북쪽으로 황토색의 롤린슨 산맥을 지나 원주민 정착지인 와라쿠르나를 통과했습니다. Kaltukatjara(Docker River)를 지나 남쪽으로 Petermann Range를 통과합니다. 이 붉은 바위 대산괴는 Harold Lasseter의 마지막 안식처였습니다. 그는 1931년에 Petermanns에 있는 동굴에서 죽었고, 그가 이 근처에서 발견했다고 주장한 금 암초를 찾을 희망을 그와 함께 갔다.
그것은 이전에 The Olgas로 알려진 Kata Tjuta 가 동쪽 지평선에 어렴풋이 나타나면서 바뀌었습니다 . 아 낭구 (Anangu) 국가의 중심부에 있는 영혼이 가득한 이 돔형 기둥은 수백 미터 상공으로 솟아올라 거대한 사막 대성당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범위. 근처에 있는 울룰루는 중력, 영성 및 질감의 장소였습니다.
울룰루와 카타추타의 서비스 타운인 율라라 너머 라세터 고속도로의 활주로는 축복이자 저주였습니다. Mt Connor는 모래사장에서 남쪽으로 솟아올랐습니다. 길가 전망대에서 동쪽에서 오는 여행자들은 아직 수평선에 진짜 울룰루를 보지 못한 채 더 유명한 랜드마크로 착각하고 경외감에 숨을 헐떡였습니다. 원주민 전설에 따르면 아이스맨은 마운트 코너에 거주하며 겨울 밤에 나타나 자신의 죽음을 상징하기 위해 지구에 서리를 뿌립니다.
Lasseter Highway는 Erldunda의 교차로 마을에서 끝났으며, 그곳에서 남북으로 이어지는 Darwin-to-Adelaide Stuart Highway와 만났습니다. 아마도 호주의 포장된 대륙 횡단 고속도로의 원형일 것입니다.
용 등이 있는 산마루와 물로 가득 찬 협곡이 있는 맥도넬 산맥의 더럽혀진 바위 너머 북쪽으로 수 마일 떨어진 텅 빈 사막에는 앨리스 스프링스 또는 Mparntwe라는 큰 마을이 Arrernte 전통 소유주에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트 갤러리와 서점, 슈퍼마켓과 레스토랑, 사막의 야생 공원과 아름다운 석양 – 앨리스 스프링스는 편리함과 진정한 사막 감성을 결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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